이사를 하거나 냉장고, tv등을 교체하고 싶을 때 가전제품을 어떻게 처리할 지 고민이 됩니다. 특히 수명을 다한 폐가전 제품을 어디에 버려야 할지도 막막합니다. 이런 고민을 한 번에 날릴 수 있는 경기도 폐가전 무상수거 서비스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.
폐가전 무상수거 대상 품목
경기도 폐가전 무상수거 서비스는 주민들이 폐가전 제품을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. 이 서비스는 대형냉장고(대형가전)부터 소형 가전까지 전자제품들이 대상이 됩니다.
에어컨, TV, 세탁기, 냉장고, 선풍기등 소형이나 대형가전은 우선 수거 대상입니다. 소형 가전의 경우 일정 수량 이상일 때 수거가 가능하니 홈페이지를 꼭 참조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 (아래의 글 신청바로가기)
하지만, 가전제품만 해당되기 때문에 장롱·책상 등 가구류는 수거 대상에서 제외됩니다. 수거 가능 품목은 신청 전 누리집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전기안마기 중 안마의자는 수거가 불가능 합니다. 또, 폐가전제품 수거 후에는 반환이 불가능합니다.
폐가전 무상방문 수거신청방법
1. 홈페이지 활용
경기도 폐가전 무상 방문수거 서비스는 간단하게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. 수거를 원하는 폐가전 대상품목과 수량을 체크하고 난 후 신청을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 문자로 접수 현황을 신청자에게 보내줍니다.
수거 당일에는 전문 인력이 방문하여 안전하게 폐가전을 수거합니다. 서비스 이용 후에는 별도의 비용이 청구되지 않습니다.
신청바로가기를 한 후 개인정보 이용동의를 하면 됩니다.
2. 전화 1599-0903
폐가전 제품 무상 방문 수거
폐가전 무상수거 유의사항
단일 수거 가능품목을 배출할 경우 다량배출품목을 함께 접수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단일수거 가능품목이 없는 경우엔 다량배출품목을 5개이상 배출해야만 예약이 가능합니다.
특히, 에어컨, 벽걸이 TV, 빔프로젝터, 유무선공유기, 감시카메라 등 설치(고정)된 제품은 서비스 이용 전 기본 철거가 되어 있어야 수거가 가능합니다.
또, 태양광패널은 콜센터를 통해 접수가 가능 하며, 기본 철거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. 프린터, 복사기, 팩시밀리 수거 신청시, 잉크/토너 등이 밖으로 새어나가지 않도록 고정 조치 후 배출 가능합니다.
마무리
필자도 경기도에 원룸을 운영하는 데 폐가전 제품을 처리하느라 애를 많이 먹었습니다. 폐기시 가전제품을 1층까지 운반하고 재활용 스티커를 구입해서 부착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. 그런데 경기도 폐가전 무상수거를 신청하고 나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. 비용도 시간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.
직접 운반할 필요 없이 집에서 편하게 수거를 맡길 수 있으며, 무료 서비스이기 때문에 비용 부담이 전혀 없습니다. 경기도 폐가전 무상 수거 서비스는 처리 곤란한 폐가전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. 뿐만 아니라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재활용함으로써 환경 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는 추천할만한 서비스 기여하는 좋은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.